[단독] 조국혁신당 홈피서 '신장식 불륜 의혹' 게시글 논란

입력 2024-04-12 18:34   수정 2024-04-12 19:13


22대 총선에서 비례대표로 당선된 조국혁신당의 신장식 당선인이 '20여년 전 같이 활동하던 진보정당 인사와 불륜을 저질렀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13일 정치권에 따르면 조국혁신당 홈페이지에는 이날 '불륜 신장식과 입틀막 조국'이라는 제하의 게시글이 올라왔다. 현재 게시글은 삭제된 상태다.

게시글에서 자신을 민주노동당 여성 간부의 전 남편으로 소개한 A씨는 "2003년 결혼해 신혼생활을 하던 와중에 아내 행동의 이상함을 느꼈다"며 불륜 피해를 주장했다.

A씨는 "어느날 아내 핸드폰 위치추적을 해보니 수도권 교외에 있었다. 통화를 하니 회의 중이라 해 찾아 나섰고 아내 차를 발견해 건너편에 잠복했다"며 "아내와 신장식은 술이 거나하게 취해 나왔고, 아내의 차 트렁크에서 방북 때 사 온 북한 술을 한 병 꺼내더니 모텔로 들어갔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는 충격을 받고 장문의 문자메시지를 남기고 며칠간 집에 들어가지 않았다. 며칠 후 아내를 용서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용산의 집에 돌아갔다"며 "문을 열려 했더니 문이 잠겨있었다. 옆집 사람이 나와 '열쇠 쟁이를 불러 문을 따야겠다'고 말했더니 아내에게서 '그 남자와 함께 있으니 제발 가 달라'고 전화가 왔다"고 썼다.

이같은 문제로 이혼한 A씨는 '2017년 두 사람이 같은 당에서 함께 일한다는 소식을 듣고 각각 위자료를 청구했다'고 주장했다. "당시 만난 신장식은 '두 사람 관계는 정리됐고 동지적 관계로 대표와 총장을 하는 것'이라고 얘기했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다시 언론을 통해 21대 총선 비례로 출마하려 했던 신장식은 음주운전과 무면허운전 발각으로 자진사퇴하게 된 후엔 국민이 아는 유명 인사가 돼 라디오 진행자로서 활약했다"고 했다.

A씨는 "2004년 진보 정치의 최고 높은 곳에서 일하던 사람들이 6살 연상인 최고위원과 불륜을 저지르고 뻔뻔스럽게 남편이 집을 비운 사이 신혼 살림집 안방까지 침범하는 행위에 양심의 가책은 느끼나"며 "방송하던 변호사를 하던 알 바 아니지만, 최소한 국민의 대표자가 돼서는 안된다. 당의 평가가 아닌 신장식 씨가 저지른 잘못에 대한 개인적 평가를 국민에게 다시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본지는 신 당선인에게 게시글 관련 입장을 묻기 위해 이날 여러 차례 통화와 문자메세지 등으로 연락을 취했지만 닿지 않았다. 조국혁신당은 "당선인 개개인의 개인사에 대해서는 입장을 내지 않는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

배성수 기자 baeba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